북한산

가요방 산악회 4월정기산행 (비봉능선)ⅰ

푸르미르(청룡) 2015. 4. 30. 22:01

 가요방 산악회 4월정기산행 (비봉능선)ⅰ

 

산행코스 : 구기터널입구(독박골)-족두리봉-향로봉-오산슬립-불광중학교-불광지구대-연신내시장

매주 4째주 일요일이 가요방산악회 정기산행 하는 날이다..

 

그동안 직장 당직 관계로 참석을 못하다 들뜬 가슴안고 3호선 전철을 타고 불광역 하차 2번 출구로 갔더니 길  건너편 녹번지구대 앞에 11시까지 인데도 안산에 원주사랑님, 영통에 유도령님, 수원에 산사내님, 영희님, 의정부에서 만순님, 그린숲님. 연신네님, 산지님, 호크님. 조금뒤에 채빈(지기)님 오시고 산지님은 다른 약속 땜에 불참인데 잠시 인사 차 오셔서 기다리고 있었다..

 

오늘 함께하실 분이 14명 정확히 11시 출발 구기터널 방향으로 10여분 걸어서 독바위 버스정류장에서 산으로(족두리봉) 들어 서기 전 준비운동과 인사 소개를 하고 간다.. 족두리봉은 북한산에서 가장 남서쪽에 있는 봉우리로서 높이는 해발 370m 밖안되는 암봉이지만 멀리서 보면 봉우리의 모양이 족두리를 쓴 것처럼 보이는 데서 유, 독수리의 머리처럼 보인다 하여 수리봉 또는 인수봉과 닮았다 하여 '작은 인수봉'이라고도 부른다..

 

이 코스는 참으로 아기자기한 코스로 비봉이 중심이라 비봉능선으로 부른다. 서울의 중심인 청와대를 감싸고 있우 인수봉 좌 낙산이 청와대를 안고 있는 북악산이 눈앞에 보이며 남산도맑은 날은 인천도 우측으로는 김포, 강화 마니산까지 정말로 탁트인 코스가 바로 이 비봉능선인것 같다..

 

녹번 지구대 앞에서 기다리다 반기는 원주사랑님

 

 

 

사진을 클릭하면 원본을 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