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남전참전자회 성남직할회 까치분회

성남시 제64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

푸르미르(청룡) 2016. 10. 21. 23:15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는

캐치프레이즈[catchphrase]아래 성남시 재향군인과 안보 단체인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성남직할회 최정수회장을 비롯 전우들도 참석하여 제64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을 하였다.
 

재향군인회가 창립된 것은 1952년 2월 1일이지만, 1961년 5월 8일 WVF(World Veterans Federation:세계재향군인연맹)에 가입한 날을 기념해 이 날을 재향군인의 날로 정했다. 그러나 5월 8일이 어버이날과 중복된다 하여 2003년부터 10월 8일로 변경되었다.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 ‘재향군인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국가 발전에 관련된 행사를 한다’고 명시되어 있듯이 재향군인회의 설립 목적인 회원의 권익향상과 국가 발전, 사회공익 증진과 관련된 행사를 한다.


특히 민족사의 비극인 6·25전쟁 희생자 추모를 비롯해 전후 세대들의 안보관과 국가관을 심어 주는 데 주력하면서, 회원 간의 단합을 바탕으로 한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재향군인회 운영 등 재향군인회가 애국 안보단체로서 숭고한 사명과 역할을 다할 것을 새롭게 다짐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아울러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모범회원과 우수 단체들에게 포상을 실시하고, 창군(創軍) 및 참전 원로들을 위로하는 등 전국 625만(2000년 현재) 재향군인 회원을 대상으로 기념식을 거행한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재향군인의 날 [在鄕軍人─] (두산백과)